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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안내]사서함번호는 왜 필요한 것인가요?  

  • 작성자 : 이지쉽CS
  • 작성일 : 2016.06.20
  • 조회수 : 1,402

사서함번호는 배송대행 성행 초기 당시 물류센터에서 여러 개의 배대지 사업자를 고객사로 두고 운영할때 어느 배대지 사업자의 


물품인지 구분하기 위해서 만들어진 시스템입니다.


아무래도 여러 배대지 사업자가 큰 창고를 같이 쓰게되면 트래킹번호가 없거나 틀려 물품이 노데이타로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사서함번호가 있으면 어느 배대지 사업자 회원의 물품인지 알 수가 있어 공지를 할 수가 있습니다.



저희 이지쉽은 시스템상 2구역으로 나눠서 창고를 쓰기에 다른 물류센터 처럼 여러 배대지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래도 하루에 같은 창고에 수백개의 물품이 입고가 되기때문에 사서함번호는 중요한 시스템입니다.


사서함번호가 없으면 다른 구역 노데이타로 잡혀 나중에 물품을 찾을때에는 트래킹번호로 찾아야 합니다.

( 트래킹번호만 정확하면 노데이타 업데이트 이후 1~2일이면 금방 찾습니다.)


다만, 트래킹번호가 없는 경우에는 많은 노데이타 상품이 있어 찾기가 곤란합니다.


셀러가 트래킹번호를 주지않아 다른 방법으로 찾을때에는 "오더번호, 상품명, 크기(부피), 색상, 사이즈" 등의 정보를 1:1문의에 


올려주시면 시간이 좀 걸리더라도 찾을 수 있습니다.